wordpress-guide

워드프레스가이드

워드프레스
관리자페이지 언어 설정하기

워드프레스 시작을 위한 언어 설정 방법
#언어설정 #워드프레스 #관리자페이지 #한국어 #영어

사이트 사용자들은 자신들의 언어로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. 이전에는 WPML과 같은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를 설정하는 옵션이 제공되었습니다. 그러나 워드프레스 4.7부터는 이 기능이 자동으로 워드프레스에 포함되었습니다.

이제 사용자는 관리자 페이지와 프런트엔드(사이트)의 언어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관리자 페이지는 한 언어로 표시되고, 프런트엔드는 사용자의 언어로 표시됩니다.

 

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언어 설정 방법

과거에는 프런트엔드 페이지와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를 독립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. WPML과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언어 설정을 할 수 있었지만, 그렇지 않은 경우 구글에 검색되는 코드를 사용해야 했으며,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.

그러나 워드프레스 4.7부터는 사용자별로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 관리자 언어를 설정하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“사용자” 메뉴 아래의 “나의 프로필”로 이동한 후, 언어 섹션에서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됩니다.

간단한 방법을 사용하여 프런트엔드 언어와 관리자 페이지의 언어를 달리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 

워드프레스 사이트 언어 설정방법

사이트 언어 설정은 “설정 > 읽기”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. 이 설정에서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해당 언어로 사이트가 표시됩니다.

 

워드프레스에서 날짜 및 시간 형식을 변경하는 방법

WordPress에서 날짜 형식을 변경하고 싶었던 적이 있으신가요? 예를 들어, 월을 약어로 표시하거나 연도나 시간을 숨기고 싶으신가요?

최근에 사용자 중 한 명이 날짜와 시간 형식을 변경하는 방법이 있는지 물어봤다고 합니다. 이 기사에서는 WordPress에서 날짜와 시간 형식을 변경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.

 

WordPress의 날짜 및 시간 설정

WordPress는 내장된 기능으로 사용자와 개발자가 날짜와 시간 형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

날짜 및 시간 형식을 수정하기 위해 WordPress 관리 영역에서 “설정” » “일반” 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. 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하여 시간대 섹션에 도달하면 형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.

“설정” » “일반” 페이지로 이동하면, 여기에서 웹사이트의 시간대와 함께 날짜와 시간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이 페이지에서는 라디오 버튼을 클릭하여 몇 가지 기본 제공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, 고유한 사용자 지정 형식을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.

 

WordPress에서 날짜 및 시간 표시 형식은 무엇인가요?

날짜와 시간 형식은 알파벳 문자를 사용하여 표현됩니다. 예를 들어, “Y”를 입력하면 2014와 같이 4자리 숫자로 된 연도가 출력됩니다.

“y”를 입력하면 연도가 14와 같이 두 자리 숫자로 출력됩니다. 이와 같은 방식으로 형식 문자를 사용하여 날짜와 시간의 형식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 아래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날짜와 시간 형식 문자의 몇 가지 예시입니다.

 

    • 2023년 05 26일 : Y년 m월 d일

    • 2023-05-26 : Y-m-d

    • 05/26/2023 : m/d/Y

    • 26/05/2023 : d/m/Y

    • 사용자 정의

설정을 저장하면, 웹 사이트 전체에서 사용자가 정의한 형식을 테마가 미리 정의하지 않는 한 사용하게 됩니다.

날짜와 시간 형식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 중 하나는 WordPress 게시물에서 날짜 옆에 시간을 표시하는 방법입니다.

더 나은 해결책은 하위 테마를 만들어서 WordPress 테마를 편집하고 시간을 표시하려는 위치에 해당 코드를 추가하는 것입니다. 이를 통해 특정 위치에 시간을 표시할 수 있으며, 더욱 유연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.

<?php get_the_time(); ?>

일반적으로, WordPress에서는 현재 보고 있는 게시물이나 페이지의 시간을 가져옵니다. 하지만 초보자들은 보통 하위 테마를 만들고 코드를 직접 살펴보기를 원하지 않습니다. 이러한 사용자들을 위해, 날짜 옆에 시간을 추가하는 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.

기술적으로, WordPress는 날짜를 출력할 때 항상 완전한 날짜와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.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날짜 형식 문자만 사용하여 날짜를 표시하므로 시간은 표시되지 않습니다. 그러나 날짜 형식에 시간과 관련된 문자를 포함하면 시간도 함께 표시됩니다.

이 방법을 사용하면 하위 테마를 만들거나 코드를 직접 수정하지 않고도 날짜 옆에 시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 이는 초보자들에게 더 쉬운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.